음악, 미술, 애니메이션 등 장르를 넘나드는 14번의 컬처프로젝트를 선보여 온 현대카드가 이번 컬처프로젝트 15 에서는 신진 건축가를 육성하고 후원하는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Young Architects Program)'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갑니다. 1998년 뉴욕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에서 처음 시작된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은 신예 건축가들에게 작품 설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기발한 창의력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대카드는 2014년 7월,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을 국립현대미술관, 뉴욕현대미술관과 공동 주최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만나는 '문지방'의 '신선놀음'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의 초대 우승팀은 프로젝트 팀 ‘문지방’입니다. 세 명의 젊은 건축가 박천강, 권경민, 최장원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팀 ‘문지방’은 프로그램의 주제인 ‘그늘, 쉴 공간, 물 <Shade, Shelter, Water>’의 요소를 포함한 건축물을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적 감성을 바탕으로 디자인하여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문지방’은 자신들의 손에서 탄생한 우승 작품에 ‘신선놀음’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신선놀음'이라는 은유적인 키워드를 통하여 ‘문지방’은 높은 산봉우리와 구름 위에서 유유자적 하는 신선의 삶, 한국인들의 마음속에 담긴 전통적 판타지의 세계를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신선놀음’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미술관마당'에 설치되어 7월 8일 화요일부터 관객들과 만나게 됩니다. 전시기간 동안 미술관 제7전시실에서는 '문지방'을 포함한 최종 후보 5팀의 설계안과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의 역사를 조명하는 내용이 함께 전시됩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 관람 안내


전시 기간

- 2014년 7월 8일(화) ~ 2014년 10월 5일(일) 

- 화, 목, 금,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6시

- 수,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9시

※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발권은 관람 종료 1시간 전까지 가능


전시 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미술관마당 및 제7전시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소격동 165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삼청로30)


티켓 가격

- 미술관마당 : 무료 

- 제7전시실 : 성인 4,000원 

※ 18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 관람객 무료 입장


티켓 구매

- 사전구매(국립현대미술관 공식사이트) 및 현장구매 



현대카드 혜택 안내

 

프리미엄 카드(블랙, 퍼플, 레드)

- 전시관람료 무료(동반 1인 포함)  

- 당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익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가능(월 5회 한도)


플래티넘 이상 카드

- 전시관람료 50% 할인(동반 1인 포함, 월 5회 한도)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건축의 미래를 엿보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의 우승팀 ‘문지방’을 비롯한 최종 후보 5팀의 작품 설계안은 뉴욕현대미술관과 산티아고, 로마, 이스탄불의 미술관에서도 전시되어 전세계의 다른 우승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한국에 소개해 온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가 이젠 국내 아티스트를 세계무대에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도약할 참입니다. 이번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젊은 건축가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국내외의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 에서 그들의 작품세계를 직접 경험해 보시고, 아낌없는 응원 부탁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현대카드 MUSIC